사람의 뇌는 좌반구우반구로 나뉘어져 있다는 것은 대부분이 알고 계실겁니다이 각각의 반구는 반대편 쪽에서 오는 정보들을 수용하는데요이번 시간은 좌뇌 우뇌 기능 및 우뇌에 숨은 놀라운 잠재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일반적으로 좌뇌는 언어 뇌’, 우뇌는 이미지 뇌라고 불리곤 합니다그래서 좌뇌 우뇌 기능 테스트를 통해 좌뇌형우뇌형인간으로 나뉘는 것 같습니다좌뇌의 특성으로는 지적 능력을 담당한다고 보면 되는데 언어와 의미 파악을 분석하고 판단하는데 많이 사용됩니다좌뇌의 기능을 간단히 설명하자면 추리계산 등의 논리적인 기능을 관장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방법으로 문제해결단계별로 진행하는 것을 좋아합니다좌뇌형 흔히 볼 수 있는 오른손잡이들이 좌뇌가 더 많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우뇌의 기능으로는 기억하는 것들을 보통 심상에 의존하며, 동작에 반응이 빠르다고 합니다. 그림을 그린다거나 활동적인 학습에 익숙하며, 신체언어 사용이 능숙하고 직관적이어서 직관적인 판단에 의해 문제해결 능력이 좋다고 합니다. 감정적, 예술적감각 또한 뛰어나 새로운 사실을 발견하는 것을 선호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이렇게 각각 좌뇌 우뇌 기능의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아보았는데요. 좌뇌 우뇌 기능 발달을 위해 항상 새로운 것들을 배우며 깨우치는 정신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또한 충분한 수면을 취하거나 명상을 통해 뇌에 안정감을 주는 시간들도 좌뇌 우뇌 기능 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우뇌에 숨은 블루오션 찾기! 우뇌의 잠재력 알아보고 우뇌 기능 활용으로 행복한 삶을 기대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의 우뇌의 상상력은 우리를 이유 없이 기분 좋게 할 수도 있고 나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우뇌가 감정의 처소로서 우리의 기분을 관장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뇌 기능은 감정을 관장하며 "상상력의 보고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좌뇌가 의식 속에서 논리회로를 거쳐서 작동하는 데 반하여 우뇌는 잠재의식 내지 무의식에 입력된 이미지들의 영향으로 급한 상황에서 결제 없이 바로 작동합니다. 그러므로 우뇌가 지닌 가능성을 살리는 길은 상상력을 통한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머릿속에 이미지를 그려 보면 실제와 같은 효과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우리의 뇌는 실제로 일어난 일과 머릿속에 그린 이미지를 구별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 실제로는 없는데 뇌가 있다고 느끼먄 그 사람한테 있는 것이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머릿속에 이미지를 선명하게 그릴수록 그 이미지가 실현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마련입니다. 성공의 이미지를 머릿속에 강하게 각인할수록 실제로 성공할 가능성이 높아질 것입니다. ‘나는 안된다.’,‘못하겠다.’와 같은 부정적 이미지를 그리면 그로 인해 부정적 결과가 나옵니다. 반면 내가 성공하는 장면, 모든 해낼 수 있다는 긍정적인 장면을 떠올리면 실제 우뇌가 강화되어 성공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우뇌의 놀라운 잠재력 기능을 활용하여 꼭 행복한 삶을 만들어가시기 바라며 좌뇌 우뇌 기능 및 우뇌의 놀라운 잠재력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