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 전 옷에 껌이 붙어 버리는 바람에 껌떼는법을 세상 처음 겪었다. 나에겐 처음 있는 일이라 껌을 어떻게 떼야할지도 몰랐고 기분도 너무 불쾌했다. 옷에 붙은 껌을 왜 떼고 있는지 오만 짜증이 나고 스트레스 받았다. 껌을 종이에 싸서 버리는 일이 그렇게 어려운일인가 싶기도 하고 어디서 붙은 껌인지 한참 생각했다. 집에서 발견해 버렸으니 어디서 껌이 붙었는지도 모른다. 가끔 길가다가 신발 밑창에 껌이 붙는 경우는 경험 했어도 청바지에 껌이 붙는 경우는 처음이었다. 제발 껌은 종이에 싸서 버려줬으면 한다. 무심코 뱉은 그 껌이 자신의 옷에 붙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면서 말이다. 나의 부주위로 인해 벤치를 확인하지 않고 덜컥 앉아 껌이 붙었을 수도 있지만 껌을 함부로 뱉은 사람이 원인을 일으키지 않았더라면 나의 청바지에 껌이 붙지 않았으리라는 원망스러운 마음이 가득했다. 생활 속에서 불시에 일어날 수 있는 옷에 붙은 껌떼는법 간단히 껌제거방법 몇가지를 공유하며 이 글을 보고 있는 여러분들도 당황하는 일이 없길 바란다. 물론 자신의 옷에 껌이 붙기 전에는 껌떼는법을 알고 있진 않을 것이다. 늘 주위하며 껌떼는법 정도는 알아두면 좋을 것이다.



01. 섬유유연제로 간단히 껌떼는법

제일 간단한 방법으로 섬유유연제를 이용하여 껌을 제거하는 방법이 있다. 껌이 묻은 옷을 섬유 유연제에 담가 준 후 비누와 물로 헹궈주는 간단한 껌떼는법이 있다. 하지만 이 방법은 기본적인 껌떼는법을 몰라도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껌떼는방법이다.

02. 열을 가한 식초 이용 껌떼는법

적당한 양의 식초를 컵에 따라 전자레인지에 넣어 대피워 주거나 주전자에 식초를 넣어 끓여 준다. 뜨거워진 식초 물에 칫솔을 한번 담궈 주었다가 칫솔에 묻힌 끓은 식초물을 사용하면 옷에 묻은 껌을 제거 할 수 있다.

03. 다리미의 열을 이용한 껌떼는법

다리미의 열을 이용하여 껌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껌이 붙은 부분에 신문지를 깔고 다림질을 해주면 신문지에 껌이 묻어나면서 껌을 제거 할 수 있다. 만약 한번에 떼어 낼 수 없는 정도라면 이 과정을 여러번 되풀이 하여 껌을 제거하면 된다.

04. 스티커 제거 용 스프레이 이용 껌떼는법

껌이 붙은 부분에 스프레이 분사 해준 후 1분 정도 기다려주었다가 껌을 제거한다. 그 후에는 남아 있는 스티커 제거제 성분을 없애기 위해 비누를 묻힌 후 물로 헹궈 마무리 해준다.

05. 모기약 또는 아세톤 이용 껌떼는법

모기약으로 주차딱지를 떼는 원리와 같다. 모기약은 휘발성분이 있어서 껌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아세톤도 마찬가지로 휘발성분이 있어 껌을 쉽게 뗄 수 있다. 하지만, 너무 많이 묻히면 원단이 손상되거나 물빠짐 현상이 생길 수 있으니 적당한 양을 묻혀 껌을 떼는 것이 좋다. 

06. 얼음 또는 냉동실 이용 껌떼는법

냉동실에 껌이 묻은 옷을 넣어뒀다가 굳은 껌을 제거 하거나 비닐팩에 얼음을 넣어 껌이 묻은 부분에만 대준 후 껌이 굳으면 떼는방법이 있다. 하지만 시간이 좀 걸림으로 비닐팩에 옷을 넣어 냉동실에 2~3시간 정도 넣었다 꺼내어보면 껌이 딱딱해져 있음을 볼 수 있다. 딱딱해진 껌은 따로 껌떼는칼은 없고 다만 버터 칼이나 무딘 칼을 사용해 옷에 상처없이 껌떼는방법을 적용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작업으로도 껌자국이 남아 있다면 신나에 담근 후 비벼서 제거 하는 방법이 있지만 섬유유연제로도 충분하다. 냉동실에 빈 공간이 없어 넣지 못한다면 얼음팩을 올려놓고 기다렸다가 껌을 제거해도 좋다.

 

* 옷 외에 머리카락에 껌이 붙었을 때 껌떼는방법으로는 식용유를 이용하여 뗄 수 있다. 식용유에는 껌을 녹이는 성분이 있어서 껌이 붙은 머리카락에 식용유를 발라주고 시간이 흐른 뒤 껌이 흐물흐물 해지는 현상을 볼 수 있다. 그 때에는 빗으로 살살 빗질 해주며 떼어내면 된다. 한번에 제거 되지 않으면 반복하는 과정으로 머리에 붙은 껌을 제거할 수 있다. 이상으로 옷에 붙은 껌떼는법 바지에 묻은 껌떼는법 머리껌떼는법 여러가지 방법을 소개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