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미싱 의심되는 문자를 어제와 오늘 연속으로 받은 회사언니의 경험담으로 CJ대한통운 주소지미확인 반송처리 문자를 받고 피해를 받는 사람이 없길 바라며 포스팅을 한다. 어제 점심시간 같이 일하는 언니가 자기는 CJ대한통운에서 올 물건이 없는데 주소지미확인 .. 반송처리 주소확인 문자를 받았다며 순수하게도 택배확인을 위해 URL을 열어보았다고 한다. CJ대한통운에서 택배가 올 물건도 없을뿥더러 운송장번호가 571*38로 되어있기도하고 입력칸이 세칸으로 되어있어 입력하지 않은채 그냥 꺼버렸지만 생각해보니 다른 택배사에서 올 물건이 왜 CJ대한통운에서 문자가 오는지 모르겠다며 다시 문자에 있는 링크 hwer.seryuo.com 를 열어보는 것이었다.





나도 처음에는 느낌은 이상했지만 택배사 아저씨께 전화확인을 해보는것이 더 빠르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혹시나 주소지미확인 반송처리 문자를 언니에게 잘못보낸것일 수도 있으니 전화를 해보라고 했다. 아니나 다를까 역시 느낌 이상한데로 전화도 받지 않았고, CJ대한통운 주소불명 반송처리 문자를 보낸 사람에게서 문자가 오는 것이었다. 자기는 택배직원도 아니고 자기도 역시 주소지미확인 반송처리 문자를 열어 피해를 입은사람이라며 여러곳에서 전화가 계속 온다고 하는 문자내용이었다. 때문에 괜히 찝찝함을 느낀 언니는 그 문자내용을 덥썩 삭제해버렸고, 나는 CJ대한통운 주소불명 문자 의문에 홈페이지를 들어가 소액결제를 유도하는 사기 수법인 스미싱 주의 안내 문구를 보고 그래도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지 않았음에 다행이라고 안도감을 주었다.

 

스마트폰 이용자들에게 인터넷 주소를 클릭하여 개인정보를 빼내거나 소액결제를 유도하는 사기 수법인 "스미싱"이 번지고 있습니다. 최근 스미싱사례 : 모바일 택배 홈페이지를 사칭하여 핸드폰 번호 입력 요구. CJ대한통운 택배 홈페이지 주소는 www.doortodoor.com/m/이며, 전화번호 입력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CJ대한통운 택배는 택배 앱 설치 주소 [http://앱다운.com] 외 별도의 인터넷 주소를 안내하거나 전화번호 및 주소입력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http://앱다운.com] 이 아닌 인터넷주소가 포함된 문자를 수신한 고객님께서는 주소에 접속하지 말고 바로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피해신고 안내 사이버경찰청 :국번없이 182 / KISA : 국번없이 118




다음날 점심시간이 지나고 또 주소불명 상태인 주소지미확인 반송처리 문자가 왔다는 말에 나의 주변사람들에게도 알려주고 혹시나 피해를 볼 사람이 생길까 걱정이들어 포스팅을 하곤 있지만 이러한 글을 읽지 않아보고 덥썩 미끼를 물진 않았을까 하는 걱정도 든다. 예전에 나의 동생도 소액결제를 유도하는 주소불명한 URL을 열어보았다가 자신의 전화번호부에 있는 사람들까지 스미싱 문자가 갔고, 방금 간 문자는 스미싱이라면서 열어보지말라는 연락에 나는 피해를 입지 않았지만 동생은 이미 소액결제가 되어버려 바로 피해신고를 하고 같은 피해를 입은 사람의 정보로 다행히도 보상을 받을 수 있었다.


나도 언제 피해를 입을지 모르는 일이고 누군가는 주소불명 URL과 주소지미확인 반송처리 문자 외에 다른 스미싱 문자로 피해를 보고 있을지도 모른다. 항상 의심되는 문자가 온다면 문자내용의 사이트를 함부로 열어보지 말아야 한다. 전화도 마찬가지로 일단 모르는 번호이거나 의심되는 번호는 받지 않는 것이 최선의 방법인 것 같다. 다행히 주소지 미확인 .. 반송처리 문자 링크만 열어본 것에 대해 별다른 피해는 없었지만 혹시나 hwer.seryuo.com 이와 같은 의심 되는 링크를 눌러 찝찝한 마음이 드는 분들은 바로 신고를 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물론 링크는 처음 왔던 문자와 두번 온 문자의 링크는 다르다고 했다.

모든 사람들에게 똑같은 링크를 보내는 것은 아닌것 같으니 각자에게 온 스미싱 의심 문자 링크는 최우선적으로 눌러보지 말것!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