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이 부쩍 늘어나면서 운동을 꾸준히 해주곤 있지만 운동을 해도 빠지지 않는 한계가 있어 다이어트 음식에 의존하며 늘 다이어트음식을 찾아보곤 한다. 출근하자마자 항상 지방분해 효과가 있는 율무팥차를 마셨었는데 카카오닙스 효능 정보를 알고 난 후부터는 음식을 먹은 후에 카카오닙스차 한잔으로 마무리를 한다. 몇일 전 퇴근을 하고 집에 도착한 나에게 엄마가 차 한잔을 주면서 다이어트에 좋다길래 냉큼 마셨었다.


 




‘오~ 이게 뭐야? 카카오 초콜렛향나!’ 하며 신기해하는데 ‘젊은애가 카카오닙스 차도 몰라?’하며 말씀하시는데 나보다도 더 다이어트 음식과 건강에 좋은 음식을 더 많이 아시는 것 같았다. 덕분에 건강 챙기며 다이어트 할 수 있는 음식 목록 하나를 알게 되었다. 카카오닙스는 초콜렛으로 가공되는 원료로 카카오나무의 열매를 발효하여 건조, 로스팅 과정을 거쳐 껍질을 잘게 부숴놓은 것이다. 요즘 카카오닙스 효능 및 먹는방법 통해서 체중 감량에 도전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을 것이라 예상이 든다.



카카오닙스 효능은 우선 당뇨예방 우울증예방 충치예방 등 다양한 효능들이 있는데 카테킨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뱃살 감량에 도움이 되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초콜렛의 원료라 하여 흔히 알고 있는 초콜렛의 단맛이 날 것이라 생각하시는 분이 있는데 카카오닙스 맛은 단맛이 전혀 나지 않고 살짝 쌉싸름한 맛이 나며 고소한 맛이 난다. 단맛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는 나처럼 반응이 좋을것이고 단맛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카카오 초콜렛맛이 난다는 말을 듣고 실망을 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베트남이나 동남아시아에서 생산된 카카오닙스 맛은 쓴맛이 강하여 부담될 수 있지만 페루산 카카오닙스는 세계적으로 가장 좋은 원료로서 최상품, 품질 1등급으로 인정받고 있다.


카카오닙스는 먹는방법도 다양하다. 카카오닙스먹는방법 중 카카오닙스 차는 요즘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더욱 더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겨울철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며 중성지방 제거까지 도움을 준다고 하니 건강 챙기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음에 부리나케 챙겨먹고 있다. 하지만, 카카오닙스 부작용 주의해야 한다. 카카오닙스 부작용 사례로는 수면장애가 생기기도 하는데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 성분이 카카오닙스에도 포함이 되어 각성효과가 나타나 두뇌가 흥분을 느껴 잠이 오지 않는 현상과 심장이 두근거리는 경험을 하게 된다. 또한 카페인에 예민한 사람일수록 심장이 쿵쾅거리는 현상이 나타날 확률이 높고 고혈압까지 유발되어 고혈압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카카오닙스를 과다복용해서는 안된다. 따라서 카카오닙스 부작용 사례가 일어나지 않도록 적정 섭취량을 지켜줘야 한다. 카카오닙스 적정 섭취량은 4~5g으로 티스푼 2~3스푼에 해당하는 양을 먹는 것을 지켜주면 부작용이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카카오닙스효능 중 지방분해 효과가 있다는 이유로 카카오닙스 부작용을 무시한채 과다복용을 해서는 안된다는 것만 지켜주면 된다. 카카오닙스 효능 효과로 다이어트를 성공하고 싶다면 요거트와 카카오닙스를 함께 먹는방법을 활용한다면 더욱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유산균과 카테킨이 만나면 체내 흡수율이 3배정도 상승하기 때문에 요거트에 카카오닙스 티스푼으로 2~3푼 넣어 하루정도 섭취하면 좋다.


■ 카카오닙스 효능 정리

01. 폴리페놀성분이 세포 손상을 막아 노화예방 및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02. 폴리페놀 속 카테킨 성분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며 노폐물배출을 도와주어 중성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를 볼 수 있으다.

03. 내장지방이 만들어지는 것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막힌 혈관과 장을 뚫어준다.

04. 체내의 활성산소 생성을 억제시켜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때문에 카카오닙스효능은 무기력감과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피로를 해소해주는 효과가 있다.


카카오닙스 먹는방법 정리

01. 카카오닙스 시리얼 만들어 먹는방법 - 간단히 요거트 위에 뿌려먹거나 카카오닙스 두 스푼, 오트밀 두스푼 메이플 시럽을 한 스푼 넣고 섞어준 뒤 프라이팬에 넣고 오트밀 겉이 노랗게 될 만큼 또는 5분 이내로 짧게 볶아준다. 메이플 시럽이 없다면 꿀이나 조청을 사용해도 좋다. 볶아준 카카오닙스 시리얼을 우유에 말아 먹으면 아침마다 식사대용으로 먹기도 좋다.

카카오닙스 시리얼을 우유에 말아먹으면 좋은점 : 카카오닙스에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인 카테킨은 수용성 성분이기 때문에 우유와 함께 먹으면 흡수율이 2배이상 증가하여 내장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02. 카카오닙스 주먹밥 만들어 먹는방법 - 현미밥 반 공기에 후추를 넣고 섞어준 후 삶은 닭가슴살 100g을 먹기좋은 크기로 잘게 찢어서 넣어주고, 카카오닙스 한 티스푼을 넣어준다. (닭가슴살, 후추향과 중복되기 때문에 한 티스푼만 넣어주는 것이 좋다.) 카카오닙스와 현미밥, 닭가슴살을 고루 섞어준 뒤 동그랗게 만들어준다.

03. 카카오닙스 과일 쌈 만들어 먹는방법 - 포만감은 높이고 열량은 낮춘 카카오닙스 과일쌈은 카카오닙스와 비타민C를 함께 섭취했을 경우 체내 흡수율과 활동성이 3배이상 증가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카카오닙스 과일 쌈 재료 : 카카오닙스 한 티스푼, 플레인 요구르트, 자몽, 아보카도, 레몬, 토마토, 상추] 토마토 반쪽과 자몽 반쪽을 적당한 크기로 네모나게 잘라준다. 마찬가지로 아보카도도 반쪽을 잘라서 준비하여 레몬즙을 뿌린 후 섞어준다. 플레인 요구르트에 카카오닙스 한 티스푼을 넣고 저어 드레싱을 만들어 준다. 과일에 카카오닙스를 드레싱을 뿌려주면 카카오닙스 과일 쌈이 완성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