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떠오르고 있는 핫한 슈퍼푸드 아마씨, 생명의 씨앗으라는 별칭을 가진 아마씨는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아마의 씨앗이며 타임지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되 그 효능이 이미 과학적으로 또한 세계적으로 효능이 입증된 바다. 아마씨를 먹는 방법 중 우리 주변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은 볶은아마씨일 것이다. 볶아서 판매가 많이 되는 이유는 고열에 익혀 아무리 영양소가 파괴될지라도 익히지 않은 아마씨는 깍지에 독성이 있기 때문이다. 익히지 않은 아마씨의 경우 복용 시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시키는 성분인 시안 배당체가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자 그렇다면 볶은아마씨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이 작은 씨앗은 작지만 이 녀석이 가지고 있는 효능은 몸집과는 정 반대다. 갱년기 비만예방이 대표적인 효능인 볶은아마씨는 식이섬유와 함께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하다. 때문에 호르몬 균형과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준다. 볶은아마씨를 갈아 고운가루로 만들어 먹으면 흡수율이 더욱 높아 더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 식이섬유와 단백질 그리고 미네랄과 비티민이 풍부한 아마씨는 피부병과 알레르기를 억제 한다. 우울증예방을 비롯해 풍부한 리그난성분이 항산화 작용에 좋다고 한다. 아마씨는 항암작용 또한 좋은데, 볶은아마씨는 호르몬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 호르몬 민감성 종양이라 불려오는 유방암을 예방할 수 있으며, 유방통증증상을 완화시키고 개선해주는 효과까지 가지고 있다. 또한 알파 리놀렌산이 주의력결핍과 과잉행동장애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다고 한다. , 불포화 지방산이 혈압을 조절해 고혈압과 당뇨를 예방하고 암 예방에 도움이 되며, 내장 지방을 태워 혈중 노폐물을 배출시켜 준다.

 

뿐만 아니라 볶은아마씨효능이 좋은 점은 식이섬유를 무척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변비에 효능이 좋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우리 아이들의 아토피치료 및 개선에도 효과적이라고 한다. 아토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아마씨를 꾸준히 먹으면서 아마씨를 우려내 피부에 바르면 아토피증상이 개선된다. 여성분들은 피부와 기미, 주근깨에도 효능이 좋다고 한다. 요즘은 남성분들도 피부에 관심이 많으니 공통된 부분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다.

 

볶은아마씨효능 중 가장 솔깃한 부분인 다이어트에 관련된 이야기를 이어가 볼까 한다. 밥지을때 한스푼, 쌈장에 한 스푼, 나물무침에 한 스푼 이렇게 다양한 요리에 사용하면 고소하면서 다이어트 효과도 볼 수 있다고 한다. 오메가3와 식이섬유의 공급으로 다이어트 중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숟가락으로 계량하자면 하루 두 숟가락정도 먹으면 된다. 3끼에 나누어서 먹어도 좋으며 두 끼만 한 숟가락씩 먹어도 좋다. 전체 식사량이 조절되는 상태에서 하루 두 숟가락 먹으면 된다. 아마씨를 메인식품으로 정해놓고 다이어트를 하면 문제가 될 수 있으니 꼭 주의하길 바란다.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아마씨는 거의 케나다산과 미국산이 주종을 이룬다. 극히 일부 지방에서 국내산 아마씨가 생산되고 있으니 구매할 때 원산지를 잘 보시고 구매하여야 된다. 또한 글머리에 언급했듯이 아마씨는 절대로 생으로 먹으면 안된다. 생아마씨를 구입했더라도 꼭 볶아서 섭취하길 바란다. 만약 볶은아마씨가 먹기 귀찮으면 그냥 아마씨유로 대체하여 먹어도 그 효과가 좋다. 이상으로 볶은아마씨효능 포스팅을 마치도록하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