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 전 해외여행 다녀오면서 선물을 사들고 왔다는 지인에게 건조한 피부에 좋은 식품 코코넛오일 두 병을 선물로 받았다. 샤워후 바르기도 하고 식용으로도 가능하다는 얘기에 선물 받은 날 샤워 후 바로 코코넛오일 하나를 개봉하여 발라보았다. 요즘 건조한 날씨 탓에 몸도 건조하고 손발과 입술도 건조하여 립밤처럼 입술에도 바르고 머릿결도 푸석하여 머리끝에도 다양히 발라주었다. 향도 좋고 왠지 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은 천연제품을 바른것 마냥 기분도 좋았다. 하지만, 나는 코코넛오일을 몸에 먼저 발르고 나니 식용으로 코코넛오일은 어떻게 먹어야할지 고민이 되었다. 코코넛 오일을 숟가락으로 퍼서 먹어야하는 걸까? 기름처럼 보이는 액체를 그냥 퍼먹어 볼 생각을 하니 왠지 거부감이 들었다. 과다 섭취 시 오히려 체중 증가의 코코넛오일 부작용이 잇따를 수 있으니 정량을 지켜서 먹기를 권장한다.




■ 코코넛오일 먹는방법 그렇다면,  어떻게 먹어야할까?

처음에는 몸이 적응하지 못해 구토, 설사, 두통 등을 유발할 수 있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조금씩 복용을 늘려가야 한다. 코코넛오일 먹는방법 또는 코코넛오일사용법 첫번째 알아두어야 할 것은 몸무게에 따라 먹는 량이 다르다는 것. 처음 드시는 분들은 하루에 3번 반 스푼정도 먹는다. 과다 섭취시 오히려 체중 증가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정량을 지켜서 먹는게 좋다.

[코코넛오일 먹는 방법 적정량]

40~59kg 이하 하루3번 식전에 30ml 스푼

60~82kg 하루3번 식전에 15ml 스푼 반

83kg이상 하루3번 식전에 3ml 2스푼


처음 코코넛오일을 복용 할 때에는 기름을 먹는다라는 것이 생소하게 느껴져서 거부감이 들 수 있지만 음식을 할 때 식용유 대신 코코넛오일 사용을 하면좋다. 나도 처음에는 샤워 후 오일처럼 바르고 나니 식용으로는 살짝 거부감이 들어 식용유를 필요로 하는 음식할 때나 음식에 넣어 먹기도 하였다. 개인적으로 나는 향이 좋지만 이 향을 싫어하는 사람도 분명 있다. 그럴 경우 얼려서 먹으면 느끼한 향이 덜하여 꾀 괜찮다. 액체상태일 때보다 고체 상태일 경우 덜 느끼하여 먹기가 수월하기 때문이다. 코코넛오일을 먹는 것이 맞지 않는 사람들은 아예 피부에만 활용해보길 바란다. 억지로 먹는 것 또한 부작용을 사례할 수 있으니 건조한 피부개선을 위한 방법으로 몸이나 손발, 입술, 푸석푸석한 머릿결에 사용해보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 건조한 피부에 좋은식품 코코넛오일 효능 알고 먹기

코코넛오일 먹는법 적적량을 올바르게 체크해보고 식용 또는 샤워 후 활용해보길 바라며, 사용하기 전 코코넛오일의 효능 먼저 알고 먹자. 코코넛오일 효능도 모른 채 그냥 먹는다면 무슨 의미가 있을까? 우선 건조한 피부에 좋은식품 및 '코코넛오일 다이어트' 코코넛오일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도 있겠지만 모르는 사람도 있다. 코코넛오일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뜨고 있는 이유는 100g 22Kcal 저열량 인데다 중세 지방산이라는 성분이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내 칼로리 소비를 원활하게 해주고,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고지혈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좋다. 또한, 항바이러스, 향균작용이 있으며, 코코넛에 들어있는 '라우린산'은 모유에도 들어있는 좋은 요소가 있어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주고 비타민 E성분으로 주름방지와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효능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