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마효능 및 마먹는법 알아보고 건강해지는 좋은 습관 갖도록 해볼까 해요. 단맛과 따뜻한 성질을 가진 마효능에는 산약이라 불릴정도로 각종 질환을 예방하고 완화시키는데 효과가 뛰어나다고 해요. 특히 마효능 중 잘 알려진 당뇨병 개선과 정력을 강화시키는데 뛰어나다고 해서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정력강화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는 마효능은 장어보다 훨씬 몇배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원기회복에도 좋고 쟁액이 새는 증상과 식은땀을 완화시켜 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당뇨병 예방 및 완화에 뛰어난 마효능 눈이 벌써 반짝해지신 분 계신가요?^^ 또다른 마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마효능 슈퍼푸드 마는 우리몸에 어떤 효과를 주나요?


[숙취해소 / 피로회복 / 변비예방 / 피부미용 / 면역력강화 / 두뇌발달 / 폐기능강화 / 각종 성인병 예방]

01. 단백질과 디아스타아제 성분이 풍부하여 폐기능 개선효과가 있으며, 디아스타아제 성분이 몸에 흡수되면서 포도당으로 전환되어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 개선 효과가 있습니다.


02. 마는 아밀라아제 성분도 함유하고 있어 소화가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소화불량으로 인해 나타나는 설사를 막아줍니다.


03. 마에게 있는 뮤신성분이 위를 보호하여 다양한 위질환을 예방하고 위기능을 강화시켜줍니다.


04. 마에 함유된 사포닌은 혈관내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 동맥경화 예방과 혈관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05. 마에 함유된 콜린,철분,미네랄,비타민B 등이 기억력과 학습능력을 향상시켜줍니다.


06. 장내의 유산균이 늘어나 장운동을 촉진시켜주고, 변비를 해소시켜주며 대장암 예방효과가 있습니다.


많은 효능을 갖고 있는 마의 성분 또한 여러 가지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셨을 겁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한두번 먹는다고 해서 마효능 효과를 보실 순 없겠죠~ 꾸준히 마먹는법 통해 건강해지는 여러분들이 되시길 바라며 마먹는법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히 마먹는방법 그리고 마요리


01. 우유 또는 요구르트와 함께 마시기

- 마가루를 섞어서 드시면 마의 거북한 향이 어느 정도는 사라지면서 좀 더 편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02. 마밥 지어먹기

- 마를 밥에 넣어서 먹듯이 마 또한 껍질을 벗긴 후 깍뚝썰기를 하여 씻은 쌀 위에 얹어 밥을 해먹는 것도 좋습니다. (손간지러움 주의 : 마껍질 벗길 때 장갑 끼고 할 것)

03. 마전

- 호박전, 감자전처럼 마전을 해서 드시면 마를 더욱 더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 생으로 가늘게 썰거나 갈아서 먹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구워서 먹거나 입맛에 따라 부침개, 죽, 샐러드 등 여러 가지 요리를 해서 드시면 됩니다. 마 즙은 바쁜 아침, 간편하고 든든하게 드시기 좋아 남녀노소 건강식으로 일품입니다.


 마즙 만들기





■ 마 보관방법


햇빛에 한번 말려주거나 따뜻한 거실에 하루 정도 말려서 두면 신선하게 오래 보관이 가능합니다. (마 표면에 습기가 있으면 쉽게 변질 되거나, 곰팡이가 필 수 있습니다.) 랩이나 신문지에 싸서 보관해줍니다. 마를 먹기 전에 상처가 있는 부분은 베어 내고 말려서 보관하거나 먼저 먹도록 한다. 이상으로 마효능 및 마먹는법 외 마먹는법, 마요리, 마 보관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