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돼지감자효능이 그렇게 좋다며 부지런히 돼지감자차를 끓여주시는 엄마 덕에 정수기 물은 이제 밍밍해서 못 마실 지경이다. 돼지감자차는 맛도 감자처럼 구수하고 향도 좋다. 살짝 둥굴레차 맛과 비슷한 것 같다.

돼지감자는 우리들이 일반적으로 먹는 감자처럼 둥그렇지 않고 생강처럼 길쭉하거나 울퉁불퉁하며 예전에는 돼지 사료로 많이 사용되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일반감자보다도 더 못생긴 돼지감자는 일반감자에 비해 75배가량의 이눌린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이눌린은 혈당을 떨어뜨리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혈액 속의 중성지방을 없애 동맥경화증을 예방해주며 당뇨합병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나는 솔직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열심히 마시고 있던 돼지감자차 효능은 생각보다 여러방면으로 좋은 효능이 있는 것 같다.

 

돼지감자효능에 대해 좀 정리해보자면

01. 당뇨예방

당뇨병은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는 등의 대사질환의 일종으로 혈중 포도당의 농도가 높아지는 고혈당을 말한다. 유전적 요인 뿐만 아니라 식생활에 따른 고열량, 고지방, 고단백 식단, 운동 부족, 스트레스 등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나타나는 현대인의 대표적인 질환이다

 


당뇨는 심장병이나 다른 합병증까지 유발시키기 때문에 관리가 무척이나 중요한 질병이다. 돼지감자 효능에는 인슐린 역할을 하여 천연인슐린이라고 불리는 이눌린이 혈당조절을 해주는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탄수화물 구조상 위액에 소화되지 않고 분해되어 과당만으로 변화되어 혈당치를 상승시키지 않아 당뇨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02. 암예방

암예방을 위해 섭취하는 음식들은 다양하다. 그 들중 돼지감자도 빠질 수 없다. 돼지감자는 한겨울 흙속에서도 얼지 않고 날로 먹어도 될 정도로 아린 맛이 없고 독이 없다. 돼지감자를 꾸준히 섭취하면 암 예방에도 좋은 효과가 있어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돼지감자 효능이다.

 

03. 다이어트 효과

돼지감자 효능에는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 풍부한 섬유질이 쉽게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과식을 방지해주고 풍부한 이눌린이 몸에 쌓여있는 체지방의 분해를 도와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04. 변비예방

변비개선에도 효과적인 돼지감자 효능은 장운동을 증가시키고 유산균 증식에도 도움을 준다. 돼지감자의 이눌린은 장내 유산균을 5~10배까지 증가시키고 동시에 유해 세균을 감소시켜 유익한 비피도박테리아의 대사를 촉진하고 활동성을 증가시켜 장내환겨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때문에 체질개선, 변비, 비만에 매우 효과적이다.


05. 노화방지

항산화작용을 하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풍부한 폴리페놀 성분이 체내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세호가 활성산소로부터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서 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


06. 췌장선기능 개선

풍부한 이눌린이 췌장기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어서 혈당조절효과가 뛰어난 췌장에 부담을 덜어주고 튼튼하게 해주어 췌장기능개선에 도움이 되는 돼지감자효능이 있다.

 

이 외에도 돼지감자의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이눌린 성분은 뼈를 보호해주는 효능도 있어 골절예방은 물론 갱년기 여성의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된다. 또한 비타민C가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고 이눌린과 폴리페놀 성분이 혈액속의 중성지방을 없애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때문에 동맥경화증,당뇨 합병증으로 발생할 수 있는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되는 등 혈관질환예방에 도움이 되며, 수옹성 식이섬유인 이눌린은 장내환경을 개선하고 장에 쌓인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대장에 아세트산, 프로피온산, 부티르산등을 생성하여 대장암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돼지감자 효능이 있다.


돼지감자 효능 활용하기 돼지감자차 즐겨마시자~!


돼지감자는 일단 다이어트용으로 먹을 시에는 생식이 좋다. 때문에 샐러드로 먹거나 즙을 내어 마시거나 그냥 씻어서 먹는방법이 있다. 반찬으로 해먹는것도 좋고, 가장 간단하고 매일 섭취하기 좋은 돼지감자차를 끓여 섭취하는 방법 또한 좋다. 돼지감자 튀김은 감자튀김 조리법과 같이 하여 얇게 썰어서 기름에 뛰긴 후 소금을 약간 뿌려먹으면 아이들의 간식과 안주로도 좋은 돼지감자칩을 만들 수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