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지독한 감기에 걸렸다면 직장생활이나 다른 이외의 활동영역에서 불편함이 적지 않을 것이다. 콧물이 차오르고 계속해서 콧물이 흐른다면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코막힘까지 함께 겪는 경우가 많다. 효과적인 콧물빼는법 없이는 이런 상황이 길어지게 된다면 눈도 뻐근하고 머리가 무겁게 느껴진다. 이러한 현상을 없애고자 많은 양의 콧물을 빼내기 위해 거세게 코를 풀어보아도 다시 흐르는 콧물은 야속하기만 하다.

 


계속 되는 콧물로 인한 상처가 남겨지기도 하며 피부가 얼얼한 것을 많이들 느꼈을 것이다. 지나치게 코를 세게 풀기를 되풀이하다 보면 귀가 먹먹해지는 증세도 있다. 때문에 효과적인 콧물빼는법으로 제대로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콧물멈추는법 어떻게? 콧물빼는법 3가지


코 주변 혈점 자극으로 콧물빼는법

우선 코 주변의 혈점을 자극해주는 것이 콧물멈추는법에 많은 도움이 된다. 특히나 비강을 터치해주면 되는데 미간부터 아래쪽을 향해 콧대를 차례로 지압해주면 된다. 콧망울을 문질러주며 혈점을 자극해주면 혈액순환이 활발해져서 콧물이 적게 나온다.

 


 스팀 타올 활용 콧물빼는법

코 주변의 혈점을 자극해주었다면 온기 있는 스팀 타올도 함께 활용하면 좋다. 이마와 눈 그리고 코를 전체적으로 감싸주면 한 곳에 콧물이 정체되는 현상이 생기지 않기 때문에 한번에 뭉친 콧물을 빼낼 수 있고 한결 산뜻한 몸 상태로 회복할 수 있다. 다만, 지나치게 수건 온도가 높다면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니 적절한 온도조절을 해주도록 한다.


 식염수, 무즙+면봉 활용 콧물빼는법

식염수나 무즙을 면봉에 발라 코 안에 넣어 콧물빼는법이 있다. 식염수와 무즙은 콧속의 세균이나 먼지를 제거하는데에 효과적이다.



지금 까지 알아본 콧물빼는법 방안으로 감기에 지친 당신 하루빨리 컨디션을 회복하길 바란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