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에서 지난 6일 열린 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 청문회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간간이 입술에 바른 립밤이 이재용 립밤으로 불리며 관심을 끌고 있다. 엉뚱하게도 인기를 끌고 있는 소프트립스 립밤은 이재용 립밤이라 불리며 엉뚱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어 폭소케 했다.



 




이재용 부회장은 청문회가 진행되던 중 손으로 입을 가리고 립밤을 조심스레 발랐고 그 장면들이 카메라에 포착된 것이다. 이날 전체 질문의 약 80% 가량이 이재용 부회장에게 집중된 탓에 카메라에는 그가 중간 중간 립밤을 바르는 장면이 포착 된 것으로 보인다. 언론을 의식했는지 브랜드를 손으로 가린 채 조심스럽게 바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화장품업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이재용 부회장의 립밤은 미국 브랜드 ‘소프트립스’로 추정된다고 한다. 이 제품은 소프트립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개당 1.99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소프트립스 립밤은 국내에 아직 정식으로 수입 판매되지 않고 있다.



 




 

이재용 립밤 소프트립스 립밤은 네티즌들로부터 재빠르게 제품 브랜드가 온라인상에 퍼지고 있다. 일부 누리꾼들은 이재용 립밤을 사기 위한 ‘해외 직구’ 방법을 문의하는 글을 올리고 있다고도 한다.

 

이렇게 뜬금없이 이재용 립밤이나 최순실의 검찰 출두 당시 브랜드가 노출된 프라다 신발과 같이 사회적으로 큰 파문이 터졌을 때 관련자들이 착용한 의상이나 화장품, 액세서리 등까지 화제가 되는 경우를 ‘블레임 룩(blame look)’이라고 부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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