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질환에 도움이 된다는 해죽순 효능 잇몸염증 치료 될까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우리나라의 대나무 죽순과 같은 줄 알았던 해죽순은 미얀마라는 나라의 바다에서 자라는 죽순이라고 합니다. 해죽순은 니파팜이라 불리는 야자수 나무의 생김새가 대나무의 죽순을 닮았다고 하여 해죽순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해죽순은 대나무의 순이 아닌 야자수의 순이라고 합니다. 해죽순은 바닷물에 감춰져 있기 때문에 바닷물이 빠지고 나서야 볼 수 있습니다.



 





비가 많이 오는 여름에는 해죽순을 먹을 수 없어 우기를 피해 12월부터 5월 사이에 해죽순을 채취한다고 합니다게다가 해죽순의 뿌리가 갯벌 깊숙이 박혀 있기 때문에 뿌리채 수확하기란 어려움이 있고 도구를 사용하더라도 단단하고 질긴 해죽순은 채취과정부터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라고 합니다미얀마 마을에는 병원이나 약국이 없기 때문에 이가 아프거나 염증이 생겼을 때 해죽순 섭취로 잇몸건강관리와 잇몸염증 치료를 했다고 합니다.




잇몸염증 치료 도와준다는 해죽순 효능 어떤 효능이 있나요?


해죽순에는 비타민E가 하루 필요량의 5배 이상 들어있고, 각종 다른 비타민 뿐만이 아니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잇몸염증에 도움이 되는 부분은 해죽순 자체가 가지고 있는 항산화력 성분인 폴리페놀 함량이 매우 높게 함유 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여기서 폴리페놀이라는 것은 항산화 물질이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동맥경화, 뇌경색, 암 등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염증 수치를 낮추는 항염증 작용을 하여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해죽순 100g당 폴리페놀 함유량은 얼마나 높게 함유 되어 있나요?


블루베리보다 33, 인삼의 63, 생마늘의 225배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연구결과에도 해죽순 물이성 인자들을 억제하는 것으로 보아 해죽순에 항염증 효과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여 염증에 도움이 되는 해죽순효능을 볼 수 있겠습니다.


 

■ 염증완화를 위한 해죽순 먹는법

01. 해죽순 차 - 염장을 하지 않은 해죽순

해죽순 약 한줌, 2리터를 붓고 30분 정도 약한 불에 끓여주는 것이 포인트라고 합니다. 해죽순은 온도가 증가함에 따라서 추출되는 폴리페놀 성분의 양이 증가하기 때문에 해죽순을 끓여서 차로 마시게 되면 생으로 먹었을 때보다 영양적으로 더욱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02. 해죽순 육개장 - 염장을 한 해죽순(나물용 해죽순)

나물용 해죽순 사용에는 처음엔 해죽순이 짜기 때문에 짠기도 없애주고 부드러워지게 하는 법으로 따뜻한 물에 2~3시간, 찬물에는 8시간 정도 담가두면 맛있고 부드러운 해죽순이 된다고 합니다. 해죽순을 물에 불리는 과정에서 소금기가 제거되고 해죽순의 식감도 더욱 좋아진다고 합니다.

- 해죽순 육개장 만들기 01. 1리터에 마늘, 고춧가루, 국 간장을 기호에 맞게 넣고 30분 정도 중불에 끓여 주다가 해죽순을 넣어줍니다. 해죽순은 오래 끓이면 약간 떫은 맛이 나기 때문에 야채가 약간 익은 상태에서 두부랑 같이 넣어주면 좋습니다.

- 해죽순 육개장 만들기 02.  들깻가루 또한 염증완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마지막에 들깻가루를 세스푼 정도 넣어줍니다.



 





 

■ 해죽순과 들깻가루를 함께 섭취하면 해죽순 효능 좋은점은?

해죽순의 영양분을 극대화시켜주며, 들깨는 단백질과 지방이 풍부해 해죽순의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해줄 뿐만 아니라 염증완화에 도움을 주는 폴리페놀 성분도 많기 때문에 영양면에서도 좋고 감칠맛 또한 내주는 궁합이 좋은 식재료라 할 수 있습니다.

 

■ 잇몸염증에 더욱 효과적인 해죽순 차 먹는방법

해죽순 차를 가글하듯이 20초정도 우물우물 해서 섭취하면 치주염, 치은염 등 잇몸 질환 이 예방될 뿐만 아니라 구취제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만 치주병의 근본 원인인 치석이나 플라크 등을 제거 하지 않으면 근본 예방이 되지 않아 관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죽순 효능으로 잇몸관리해봅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