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배에 가스가 자주차서 과민성대장증후근이라 판단을 받았는데요. 그전에는 또 위가 쓰려서 위염 및 위궤양까지 번갈아가면서 와서 링겔을 맞으며 링겔투혼을 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식습관을 고치지 못하여서 그런지 또 다시 소화불량과 위가 쓰린 증상이 발생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이러한 현상과 함께 방귀도 자주 나와서 스트레스 받고 있던 찰나에 방귀가자주나오는이유 역시 궁금하여 알아보니 위암초기증상을 의심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평상시에도 위가 좋지 못하여 너무 불안하기만 합니다. 자칫하면 위암까지 올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질테니까요. 대한민국 40대 남성 사망원인 1위가 위암이라고 하는데요. 여성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유독 방귀가 자주 나온다면 위암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불량 뿐만 아니라 평소보다 유난히 방귀가자주나오는이유 중 위암조기증상에 포함되는데요. 소화가 잘되었다고 여기는 트림 역시 너무 자주 나온다면 위암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위암초기증상은 없는 경우가 많아서 자가진단을 하기보다는 병원을 찾아서 검사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또한 방귀가 자주 나오지는 않지만 냄새가 아주 고약하다면 장내 종양 의심을 해볼 수 있는데요. 장에 종양이 있는 경우 대사 작용이 어려워지고 세균에 의해서 독소가 생겨 매우 고약한 방귀 냄새가 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그 반대적으로 방귀냄새가 약할수록 위암초기증상 확률은 적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우리 몸의 위 건강에 나쁜 영향을 끼치는 것은 소금이 있다고 합니다. 소금 섭취량이 높을수록 위의 만성질환 진행은 더욱 빨라지고 염분의 농도가 높아지면 위 점막을 쉽게 손상시켜 위암 원인으로 알려진 헬리코박터균이 위 점막에 더 쉽게 달라붙게 됩니다. 평소 위염, 위경련을 자주 겪고 있다면 나트륨 함량이 높은 찌개나 국은 피하도록 하고, 먹더라도 국물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없더라도 정기검진은 꼭 필요합니다. 40세 이상이면 국가 검진을 통해서 2년에 한번 위암 정기검진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혹시 검진을 통해 헬리코박터균 양성으로 판명 되었다면 소화기내과 전문의와 상의해서 치료를 받는 것도 위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위암예방을 위해서 정기검진과 저염식 식단을 기본으로 하심이 좋겠습니다.


 




■ 방귀가자주나오는이유 생활습관 고치고 위암초기증상 막기

대장을 주관하는 금(폐대장)의 기운이 약해지면 대장의 건강이 나빠지고 약해져서 쉽게 대장질환이 생기기 쉽습니다. 그리고 대장에서 음식이 제대로 처리가 되지 못하고 부패하여 가스가 잘 생겨서 방귀 냄새가 심하다거나 방귀가 자주 나오는 원인이 되겠습니다. 때문에 금(폐대장)의 기운이 약해지는 습관을 버리기 위하여 첫번째로 과식을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짠맛, 쓴맛, 신맛의 음식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 자극적인 맛의 음식을 줄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흡연시 배에 잦은 가스가 차게 될 뿐만 아니라 가스배출에 어려움이 생기기 때문에 금연은 필수입니다. 마지막으로 입으로 호흡하는 경우 폐가 약해지기 때문에 입으로 숨을 들이마시고 코로 숨을 내뱉는 습관이 좋습니다. [폐장/대장:피부,,항문,손목]

 

면역을 주관하는 상화(심포삼초)의 기운이 약해지면 면역력이 떨어져 면역이상, 심인성 대장 증후근으로 대장의 환경이 나빠져서 쉽게 설사를 한다거나 장 환경이 나빠져 가스가 잘생겨 방귀가자주나오는이유가 되겠습니다. 스트레스 마음의 문제가 있게 되면 심포삼초 기혈이 막히게 되어 상화(심포삼초) 기운이 약해졌을 때의 증상이나 육장육부의 각종 질병 증상이 발생되는 이유가 됩니다. [심포/삼초:,견관절,임파액,생명력)


 

 

대장의 환경을 안좋게 하는 음식 방귀냄새 심한 이유

- 인간의 몸, 장기에 부담을 주는 음식은 쉽게 부패를 잘하고 환경을 나쁘게 하는 음식은 위, 대장에 부담을 주고 가스를 많이 발생시켜 방귀냄새가 심한 이유가 되거나 방귀가 자주나오는 이유가 되겠습니다.

- , 장 건강에 나쁜 음식 : 고기위주의 식사, 인스턴트 음식, 화학적 첨가물의 음식, 튀긴 음식 등

 

위암예방에 좋은 과일 2가지로 방귀가자주나오는원인 잡자

- 바나나 : 1년 내내 쉽게 먹을 수 있는 바나나는 사과 4배에 해당되는 칼륨이 들어 있어 나트륨 배출에 효과적입니다.

- 배 : 100g당 약170mg 칼륨이 들어 있어 체내에 잔류 나트륨을 배설시키는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방귀가자주나오는이유 당연한 생리현상이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위암초기증상 의심 꼭 해보고 무엇보다 제일 중요한 건강검진 받아보세요~!! 자신의 몸은 자신이 챙겨야 한다는 것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방귀가자주나오는원인 당신의 건강적신호입니다.

+ Recent posts